본문 바로가기
IT/2D 디자인 정복

초보 사장님을 위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제작 / 시각적으로 완성도 확 높이는 3가지 방법

by 복자정 2022. 8. 12.

창업에는 종류가 많고 그 중 스마트스토어는 쇼핑몰과 블로그의 장점을 잘 결합한 쇼핑몰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입점은 누구나 가능하며 디자인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장님들도 크게 힘이 들지 않고 간편하게 제작하고 브랜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초보 사장님들을 위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디자인

효율적으로 만드는 가이드, 시각적으로 완성도를 확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설명드려보고자 합니다. 

 

 

 

1. 상품의 컨셉을 정하는 방법

 

상세페이지 예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예시

 

 

내 상품의 확실한 컨셉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 상품과 비교했을 때 내 상품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하시면 빠릅니다.

 

무언가를 찾기 위해 시장조사하는 방법이 꼭 필요합니다.

1등에서 10등까지 상위 리뷰를 읽어보고 공통적인 장점 및 단점을 조사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상품의 컨셉을 잡는 것입니다. 

이것은 곧 기존 상품들의 장점은 유지하되 단점을 보완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보았을 때 기존 상품보다 합리적인 소비가 느껴지게끔 합니다.   



2.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는 방법

 

스마트스토어 스토리라인

 

창업을 하다보면 무엇이든지 스토리가 들어가야합니다.

나의 아이템의 컨셉을 소비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그럴싸하게 포장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빠릅니다.


1) 적절한 스토리라인을 구성

2) 최상단에 1줄~2줄 정도 간단한 소개 문구와 함께 베스트컷 제품사진 1장을 배치

(최우선인 소비자의 원초적인 니즈부터 채워주는 과정)

3) 기존 상품의 문제점을 제시하며 고객들과 공감대를 유지할수 있는 추가적인 멘트로 공감대를 형성시키기

4) 어떻게,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해결해줄 것인지, 내상품이 차별화된 점이 어떤점이 다른건지?를 잘 녹여서 설명시키기

5) 상품의 특징을 챕터별로 나누어 설명하기 (1)(2)...(3)(4)

6) 구체적인 정보와 확신을 주는 메시지

7) 부가적인 정보(배송 및 환불 등)  

 

 


3. 시각적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

 

스마트스토어 시각적 완성도
스마트스토어 스토리텔링


초보 사장님들의 경우 디자인을 업으로 하지 않는 이상 아무리 글을 잘 쓰고 스토리텔링을 잘 하더라도 시각적인 완성도 면에서 떨어져 고객을 내 스토어에 머물러 구매까지 하는 것이 부족합니다.

 

사진을 예쁘게 배치하며 깔끔한 문장과 적절한 폰트크기, 움짤 GIF 등 센스있는 감각은 상위권 안에 들어있는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보면서 깔끔한 문장, 폰트크키, 움짤 등 안목을 키워나가시면 됩니다.

 

누가 잘 만들어놓은 상세페이지를 벤치마킹하면 되는 것이지요!

 


1) 특정조건에 해당되는 상세페이지만 보면 되며 등록일과 현재순위가 높은 상품 위주로 사진구도, 어떤 형식으로 구성되어있는지, 글자크기와 컨셉 스토리라인을 하나하나 뜯어보며 분석해보기

 

2) 꾸준하게 연구하며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이기 

 

 

이 과정을 매일 10개 이상 분석하다보면 초보 사장님들도 추후에 상세페이지 디자인 아르바이트를 구하지 않으셔도 상위권에 노출될 수 있는 훌륭한 스마트스토어 사장님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초보 사장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